
시제품을 생산하기 전에 테스트할 것이 몇가지 있었다.인도에 사는 친구들에게 보낸 제품 설문지와 더불어 고추장 제품에 대한 컨셉보드도 함께 준비했다.
샘플 테스트와 컨셉 테스트를 병행한 것이다. 이 테스트 결과에 따라 제품의 컨셉과 생산여부가 결정된다.
소비자들은 “제품 컨셉“에 대한 기대감에 의해 소비를 결정한다고 한다. 제품 컨셉이 얼마나 구매로 이끌어줄 것인지에 대해 잠재 소비자들에게 직접 테스트하는 과정이 꼭 필요했다.
컨셉보드는 시각화 자료인 이미지로 준비하는 것이 효과적이다. 제품이 소비자들에게 줄 수 있는 핵심편익이 무엇인지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간략하게 설명되어야 한다. 컨셉보드를 통해 내 제품이 어떤 제품인지 정확하게 인지시키고, 그에 기반하여 이 제품을 구매할 것인지를 조사해야 한다.
내 브랜드가 해외 소비자들에게 줄 수 있는 핵심편익은 ‘간편함’이라고 생각했다. 이 소스 하나만 있으면 10분 안에, 매우 쉽고 간편하게 한식요리를 할 수 있다는 것을 강조하고 싶었다.
이 제품을 개발한 동기도 그러했다.
요리콘텐츠를 보고 즐기는데서 그치지 않고, 콘텐츠와 더불어 직접 요리를 해서 먹어볼 수 있었으면 했다. 특히 외국인들이 우리나라 음식을 요리하려면 쉽고 간편한 것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만능소스 컨셉을 생각해낸 것이다.
전세계인들이 언제 어디서나 쉽고 간편하게 한식을 요리해서 맛보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내가 생각한 내 브랜드의 비전이었다. 쉽게 한식을 요리할 수 있는 ‘만능소스’로서 사람들에게 다가가길 바랬다.
한식을 집에서 직접 요리해서 먹어보고 싶어하는 외국 사람들이 분명히 존재했다. 그 틈새시장의 니즈, 미충족 욕구를 해결해주는 것이 내 브랜드가 할 일이라고 생각했다.
'기록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제품 테스트를 완료하다. (0) | 2022.07.04 |
---|---|
제품 컨셉 테스트하기 (2) (0) | 2022.06.30 |
시제품 설문조사를 통해 고객 피드백을 제품에 반영하기 (0) | 2022.06.23 |
제품개발을 함께 할수 있는 브랜드 지지자들을 모집하다. (0) | 2022.06.20 |
워킹맘의 죄책감에 대하여 (0) | 2022.06.16 |